본문 바로가기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인터넷뱅킹에 대한 궁시렁

by dragom 2021. 5. 31.
반응형

한참동안 사용하지 않던 은행을 오랜만에 쓰려고 하면 문제가 발생한다.

일단 인증서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니 인증서를 등록해야하는데, 이 때 보통 휴대폰 인증을 해야한다.

오랜만에 들어간 곳은 나의 예전 번호로 등록되어있다.

친절하게도 번호 변경 메뉴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번호 변경 메뉴에 접속하여 번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인증서로 인증을 하란다.

인증하면 당연히 인증서를 등록하라고 나온다.

ㅎㅎㅎㅎㅎㅎ

결국 영업점 가서 번호 변경을 하지 않으면 뭘 할 수가 없다.


매우 다행으로 영업점에 안가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저의 경우 현재 이 문제가 하나은행에서 있던 문제인데,

하나은행 앱을 받아 휴대폰 인증하며 로그인이 됩니다.

이렇게 로그인하고 OTP, 인증서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어휴 다행히도 영업점 방문 없이 이제 해결됐네요.

역시 요즘에는 뭘 해도 앱이 짱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